발마사지, 혈자리별 마사지 공략

발마사지

발마사지, 혈자리별 마사지 공략

발마사지, 혈자리별 마사지 공략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발바닥은 인체의 축소판이라 불릴 만큼 신체기관의 혈액 순환과 관련 있다. 손쉽게 피로를 풀 수 있는 혈자리별 마사지 공략법!

발마사지

발마사지 방법

모든 혈자리는 대칭이므로, 양쪽 발을 번갈아가며 지압하는 것이 좋다.

엄지부터 새끼발가락까지 발가락 사이를 충분히 눌러 주무른다.

발끝에서부터 심장 쪽으로 지압한다. 천천히 힘을 더하면서 지그시 눌러주고, 통증이 느껴질 만큼 강하게 눌러준다.

볼펜, 머리핀, 젓가락 등 뾰족한 물건을 사용하거나, 바닥에 골프공 같은 딱딱하고 둥근 물건을 두어 자극해준다.

1 건망증이 심하다면

엄지에 있는 뇌하수체 반사구를 꾸준히 마사지하면 건망증을 예방할 수 있다.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두통을 자주 느낀다면 지압해볼 것.

2 눈이 피로하다면

둘째, 셋째 발가락의 아랫부분과 발등이 시작되는 부위. 장시간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으로 눈이 충혈되었거나 백내장, 녹내장이 있을 때 지압해주면 좋다.

3 머리가 빠진다면

엄지발가락 아래의 갑상선 반사구를 주물러주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준다. 갑상선 호르몬 분비가 줄어들면 머리카락이 빠지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자극해준다.

4 늘 피곤하다면

용천혈은 발을 구부렸을 때 발바닥 중앙의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이다. 우리 몸의 에너지 스위치로 이곳을 자극하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고 만성 피로가 풀린다.

5 아랫배가 나왔다면

태충은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로 발등 쪽에 위치한다. 몸의 순환과 관련된 지점으로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6 몸이 잘 붓는다면

몸의 순환 기능이 떨어지면 수분 저류 현상으로 몸이 붓게 된다. 뾰족한 물건을 이용해 부신 반사구 지점을 5~6회 눌러주면 호르몬을 조절해 부종을 관리할 수 있다.

7 속이 더부룩하다면

소화에 도움이 되는 소장 반사구로 중앙 부분의 뭉친 근육을 풀어줄 것. 장 기능을 활성화하여 소화불량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8 생리통이 심하다면

발 전체를 10분 정도 주무르고 난 뒤에, 뒤꿈치 부위의 생식선과 자궁 반사구를 눌러주면 통증이 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발 지압

주의사항

발마사지는 되도록 저녁 특히, 잠자기 전에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발마사지의 시작과 끝은 반드시 기본 반사구를 자극해야 합니다. 기본 반사구인 비뇨기 계통 자극을 소흘히 하면 발 마사지 효과를 충분히 얻을 수 없습니다.

기본 반사구는 인체의 노폐물을 내보내는 작용을 하는 곳이므로 준비운동이라 생각하고 처음과 끝에 반드시 자극을 해주어야 합니다.

기본 반사구는 용천, 수뇨관, 방광 라인입니다.

발등을 마사지 할 때는 마사지 크림을 넉넉히 사용해야 합니다.

발등은 발바닥에 비해 피부가 얇고 부드럽기 때문이죠 ~ 몸에 심한 상처가 있거나 종기가 있을 때는 마사지를 하면 안됩니다.

전염병, 악성 종양, 폐결핵, 중증의 심장병, 뇌출혈 등을 앓고 난 후에는 하지 않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생리중에는 마사지를 하면 안 됩니다. 열이 높거나 코피가 날 때도 마사지를 하지 않습니다.

마사지의 방향은 밑에서 위로 합니다. 마사지는 발바닥에서 심장 쪽으로 해야 합니다.

마사지를 해서 올라가려는 혈액을 아래로 다시 끌어내리면 발바닥이 붓고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마사지를 마친 후 미지근한 물을 마시고 발을 따뜻하게 유지합니다.

물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물을 마시면 발마사지를 통해 이동할 준비가 되어 있는 노폐물이 소변과 함께 수뇨관을 통해 방광에 모였다가 몸밖으로 빠져 나오기 시작합니다.

몸속에 노폐물이나 독소가 많이 침전되어 있던 사람들은 발마사지 후에 소변을 보면 평소보다 탁하고 심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좋은 현상입니다.

이상 발마사지, 혈자리별 마사지 공략 외에 주의사항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천안출장안마 페이지도 방문부탁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