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턱 생기는 원인, 마사지로 도움받자

이중턱 생기는 원인

이중턱 생기는 원인, 마사지로 도움받자

이중턱 생기는 원인, 마사지로 도움받자!! 턱살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이중턱을 없애는 마사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중턱때문에 고민이실텐데요, 하지만 바른자세와 마사지만으로 어느정도 개선이 되는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이중턱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턱이라고는 하지만 사실 살이거 살이 늘어진거죠…)

이중턱

이중턱 생기는 원인

이중 턱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목 부위에 피하지방이 쌓이거나 몸 전체가 비만이 되어 무게를 감당 못해 처질 수 있고, 얼굴에 보형물이 들어있거나 이물질이 있는 경우에도 림프의 흐름을 방해해 막힐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영향을 미치는 것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턱과 목, 귀 뒤쪽의 림프절이 막혀 노폐물이 배출이 안 될 때 이중 턱이 생기는 겁니다.

평상시 자주 목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고, 야식을 먹는 습관, 턱을 괴는 습관, 엎드려 자는 습관, 너무 높거나 낮은 베개를 베는 것도 원인이 될 수 있다.

골격적인 문제 

말라도 생길 수 있어요. 말랐더라도 골격적인 요소와 나쁜 자세와 유전등으로 턱이 하나 더 생길 수 있어요.

먼저 골격적으로 무턱인 경우에는 턱 밑에 지방이 쌓이기 쉽기 때문에 지방이 쌓이기 쉬운 거죠.

그래서 반대로 주걱턱인 분들은 상대적으로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거북목일 경우에도 턱 아래의 근육이 약해져서 지방이 쌓이기 쉬워요.

이와 비슷하게 근육이 약해져서 생기는 이유로는 양악과 같은 턱 수술이 있어요.

노화로 인한 변화

나이가 들면 호르몬의 변화로 근육은 빠지고 지방은 쌓이기 좋아요.

또 턱 밑을 받쳐주는 근육도 나이가 들면 점점 약해지고 느슨해지게 돼요.

이렇게 약해진 근육에 지방이 쌓이고 거기에 늘어진 살까지 합쳐지는데 턱 밑은 공간이 크지 않아서 생길 수 있어요.

참고로 턱밑을 이루는 근육들은 삼키는데 중요한 근육들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나이가 들면서 알약을 삼키기 힘들어졌다면 그 근육들이 약해진거예요.

이러한 경우에도 턱근육 운동은 큰 도움이 된답니다.

바르지 못한 자세

살이 불어난게 아닌데 턱이 하나 더 생겼다면 안 좋은 자세를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앉아서 일하거나 공부를 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목이 앞쪽으로 숙여진 경사가 생긴걸 전방경사라고 하는데 어깨보다 귀가 앞으로 나왔다면 그렇다고 할 수 있어요.

이걸 흔히 거북목자세라고 부르구요. 고개가 앞으로 가게 되면 뒷목은 뭉치고 턱 아래는 약해져요.

스마트폰이 보급된 이후 확연하게 늘어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시로 바른자세를 만들어주고 승모근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바른자세와 목 주위 근육 부기와 노폐물을 빼주는 마사지, 그리고 살을 빼야 합니다.

하지만 바른자세와 마사지만으로 어느정도 개선이 되는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중턱 생기는 원인

이중턱!! 마사지로 도움받자

  1.  양 손바닥을 포개어 시계 방향으로 큰 원, 작은 원을 번갈아 가며 그려준다. 같은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2.  뒷목 위 중간 헤어라인이 끝나는 지점의 움푹 들어간 곳에서 시작하여, 양쪽으로 손가락 한 마디 떨어진 부위를 네 손가락을 이용해서 목이 끝나는 지점까지 양옆으로 왔다 갔다 한다. 같은 동작을 5회 반복한다.
  3.  헤어라인이 끝나는 지점의 목 중앙 뼈에서 손가락 한 마디 옆을 네 손가락을 이용하여 목 측면 전체를 윗목에서 목이 끝나는 지점까지 천천히 쓸어내린다. 같은 동작을 5회 반복하며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4. 양손 엄지손가락을 모아 턱 밑을 받치고, 얼굴을 들어주듯이 3초간 위로 올려준다. 같은 동작을 양옆 1cm 정도 이동하여 동일하게 해준다. 같은 동작을 5회 반복한다. 
  5. 양손 엄지손가락을 세워 턱 밑에 대고, 턱선을 따라 바깥쪽으로 양쪽 귀 뒤까지 올려준다. 같은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이때 정체된 노폐물로 인하여 턱에서 소리가 나기도 한다. 
  6. 오른손 네 손가락을 이용하여 흉쇄유돌근을 아래 방향으로 느리고 부드럽게 내려준다. 같은 동작을 10회 반복하며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해당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천안출장안마 페이지 방문도 부탁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